한줄정리(2)
* 객체 = 데이터(속성, 멤버변수) + 메소드(기능)
* 클래스는 설계도다!
* this :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의 객체
* this의 생략 this 는 생략할 수 있다.
이 경우 변수를 찾을 때 가까운 지역변수(매개변수도 지역변수다)를 먼저 찾고 없으면 그 다음 으로 멤버 변수를 찾는다.
멤버 변수도 없으면 오류가 발생한다
* super :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의 부모 객체
* toString() 단축키 : alt + shift +s +s
* controller : 어떤 요청을 받았을 때 그 요청을 수행해줌.
* 대부분의 상속관계는 기능이 많은 쪽으로 가는것임!
* 매개변수는 지역변수임
* 변수에 함수를 넣을 수는 없음! ex) result = adder(4,5)는 함수 adder를 result에 대입하는 게 아님!! 함수가 실행이 되엇다는 의미이기에 그 결과가 대입되는 것임.
* 함수 메소드는 항상 실행을 해서 그 결과값을 전달한다.
* 인스턴스 객체 : [new 키워드 + 생성자()]를 통해 객체로 생성해줘야만 인스턴스 객체라고 함.
* 캡슐화는 너무 크게 잡으면 안됨. 작은것부터 캡슐시켜야함.
캡슐화의 크기를 정하는 것은 경험이 쌓여야함! 정답은 없으나 많이 해봐야 보는 눈이 생김!
* static 변수를 클래스변수라고도 함.
* static은 this를 못씀!
* 기본 생성자는 경우에 따라서 꼭 써야하는 건 아니지만 혹시 모르니 늘 써주는 버릇을 들이자!
나중에 실력이 쌓여서 파악할 수 있는 눈이 생기면 그때는 필요한 것만 써주자!
* 메소드 오버로딩 -> 메소드 이름은 같다! 매개변수는 다르다!
-> 반환형은 아무 상관 없다!
* 생성자는 맨 윗줄에서만 쓸수있다
* get은 데이터를 훼손하는 게 아님! 그냥 데이터를 보는것!
* 객체 배열 -> null을 발견하면 뒤에 데이터는 모두 null이므로 발견 종료
* 객체 배열 값을 지워주려면 다시 null값으로 바꿔주면 된다.
* null은 참조변수 일 때만 쓰는 것!
* 기본자료형은 null이 아니라 0을 넣어준다
* static은 클래스 . 으로 접근!
* 클래스 안에 정의한 변수들을 멤버변수, 또는 필드라고 한다.
* 클래스는 모두 참조형이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