쯔이's Dev
한줄 정리(3) 본문
* 인스턴스 변수 - 클래스 내에 선언된 변수
* 인스턴스 메소드 - 클래스 내에 정의된 메소드. static 이 붙지 않은 메서드는 인스턴스를 생성해야 호출할 수 있다.
* static - 고정메모리, 정적할당
* static은 final과 가장 많이 쓰인다.
* final - 값을 한번만 넣을 수 있는 변수, 즉 상수화.
* 상속을 받는 것은 클래스!!(객체아님!)
* static 메소드 밖에서 선언된 지역변수는 static 메소드 안에서 사용불가능.
* this와 super 개념 명확히!!
* 메소드의 헤드가 같으면 기능이 같다는 의미!
* instanceof : 다운캐스팅을 할 수 잇는 경우의 수가 여러가지라서 경로가 true인지 false인지 따지는 방법
* Q) 경로를 맞게 지정한 경우에도 instanceof를 안쓰면 에러인가?
A)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하게되면 사용자가 입력한 순서대로 배열에 저장되게 되는데 개발자 입장에서는 사용자가 몇 번을 입력할지 어떤 내용을 입력할지 그 내용과 순서를 알수없다. 그러므로 그 경로가 맞는지 틀리는지 알수 없기에 무조건 instancof를 써서 검사를 해주는 셈이다.
* 인터페이스 간의 상속도 여러개가 되고, 구현도 여러개가 된다.
* instancof가 true인지 false인지는 컴퓨터가 해주는것!
우리는 그 식을 써내려갈줄만 알면된다! 그 답까지 스스로 구하려고 하지말라!
* 추상클래스는 많이 사용되진 않으나 이해해야한다. 만약 쓰엿다면 반드시 오버라이딩을 해야한다.
'Dia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clipse, VSCode (0) | 2024.09.12 |
---|---|
한줄정리(2) (6) | 2024.07.19 |
한 줄 정리(1) (2) | 2024.07.18 |
드디어!시작!! (0) | 2024.06.29 |